
테슬라의 최근 실적 발표로 주가 대폭하락, 매출은 약 3% 성장했지만 마진율은 줄어들었어요.
언론과 비디오에서는 테슬라를 퇴출하자는 의견도 나왔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높은 마진율을 유지하면서 매출을 증가시키는 테슬라를 주목하고 있어요.
거시경제와 투자 전략에 따라 앞으로의 테슬라 투자 방향을 고려해야 해요.
실적 발표에 실망한 사람들이 많았던 반면, 자동차 업계에서는 테슬라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하고 있어요.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이 8.2%로 현대 기아 나 도요타보다 적은 수치였어요.
인하된 이익은 차량 판매 가격인 ASP가 줄어들어 마진이 크게 감소한 결과였죠.
테슬라는 경쟁에서 레드오셔에 포함되어 싸게 차를 팔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완성차 업체들은 어려운 처지에 있어요.
테슬라와 비아티를 제외하면 다른 완성차 업체들이 하이브리드나 내연기관 판매로 전기차 실적을 메꾸고 있어요.
그리고 테슬라의 2021년 판매 목표치는 미밝성하며, 애널리스트들의 부정적인 전망으로 인해 목표 주가도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모델2 레드우드는 목표 생산량 700만 대를 가지며, 기존 모델보다 많은 생산량을 예상합니다.
판매 가격은 2만 5천 달러로 예상되며, 매우 인기가 많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차량 생산량의 증가로 인해 자율주행과 AI 기술에 의한 플랫폼 수익 역시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생산 공정은 지난 1년 동안 원가를 무려 3,000달러나 절감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모델3와 모델Y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역사상 전무후무한 혁신을 이루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 GDP 성장률이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여 우리 경제에 큰 축복이 될 것으로 보여요.
오히려 상당한 성장률을 기록한 경제가 신용카드 연체액과 시장 공실 문제 등 사회적 문제를 보이며, 이러한 위기도 해결해야 해요.
최근에는 미국 경제에 대한 비판도 제기되었지만, 미국 경제의 성장력은 여전히 강하다 보여요.
미국의 경제지표를 고려해 볼 때, 미국 경제는 항상 우리 경제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어요.

70, 80년대 중동전쟁 이후 미국 경제에 신냉전주의가 확산한 상황과 유사해요.
지금 AI 혁신을 이전처럼 제한 없이 먹고 있는 모습도 유사하게, 코어 PC 물가가 2.9%까지 떨어지면서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할 때, 금리는 최근 6개월 동안 거의 상승하지 않았지만 FOMC에서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고, FOMC가 인할 가능성이 대충 반 혹은 5월에 90%로 상당히 높아 관심이 높아졌어요.
원본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MOyvvrapAW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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